영화 제목: 우주인
예고편 Preview
감독: 요한 랭크
출연: 애덤 샌들러, 캐리 멀리건, 폴 다노, 쿠날 나야르, 레나 올린, 이사벨라 로셀리니
각본: 콜비 데이
장르: SF 영화, 도서 원작 영화, 액션 & 어드벤처 영화, 미국 영화
영화 특징: 발상의 전환, 심리
관람등급: 15세이상관람
스트리밍시간: 1시간 48분
배경: 우주공간
1. 영화 줄거리
모든 만물은 처음이 있으면 끝이 있다..
우주 역시도..
하늘에 보라빛 이상 현상 초프라. 현상 파악을 위해 지구로부터 임무를 위해 출발한 야쿠프[애덤 샌들러]는 6개월째 홀로 탐험선에 거주하고 있다.
곧 목성 근처 초프라 구름 지역에 도달 예정에 있어 지구와에 소통과 후원사의 광고를 바탕으로 홀로 중계를 이어 나간다.
외로움과 탐사선내 변기 고장으로 인한 소음으로 불면중에 시달리는 야쿠프는 스트레스가 점점 극에 달하고 수면제가 없이는 잠에들 수도 없이 연신 악몽에 시달리고 있는다.
임신한 아내 렌카[캐리 멀리건]는 엄친데 겹친 격으로 이별을 통보하는 영상을 관세소에서 수신하지만 야쿠프에 극심한 스트레스로 임무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야쿠프에게로 전송을 보류시킨다.
렌카는 집을 떠나 출산을 앞둔 임산부 시설로 옮기게 된다.
야쿠프를 태운 탐사선은 어느덧 초프라 구름 근처에 다다르게 되고 꿈인지 환상인지 분간이 어려운 현상이 탐사선내에서 발생한다.
통신 간섭 이상에 대해 관제소에 확인 요청을 하지만 문제 없는 답변만 돌아오고..
(여기서 내용상 초프라 현상과 관련하여 탐사선을 미국만이 아닌 한국에서도 초프라 수집을 위해 출발하여 미국에 뒤를 따라 목성으로 향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확인됨.)
탐사선내에 야쿠프 혼자만이 아니라는 의심이 들게 되고 수색끝에 화장실에서 뜻하지 않은 미확인 존재와 조우를 한다.
꿈인가?!.... 스트레스로 인한 환영인가...?!
초프라에 가까워 질 수록 이상한 현상들이 발생하고 야쿠프에 스트레스는 극에 달하여 선내 정화 장치를 가동 시키는데..
미확인 생명체의 등장으로 또다른 환영이 시작되고 환영은 모두 그의 아내 렌카와 관련된 것들이다.
2. 리 뷰
이 영화는 SF영화이지만 우주를 배경으로 했을뿐 우주여행은 아쿠프와 렌카 두사람에 관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에 감미료에 역할을 한다.
야쿠프는 첫눈에 반한 렌카를 만나 결혼하고 아이를 가지게 된다.
그는 항상 본인에 일을 우선시 하며 이를 렌카가 일방적으로 이해해 주길 바란다.
그리고 초프라 현상을 위해 또다시 1년이라는 시간을 떠나야하고 렌카는 그런 야쿠프에 대한 외로움으로 혼자 이겨내야하는 가운데 스스로 야쿠프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싶어진다.
등장한 미지의 생명체는 야쿠프에 머리속에 계속 렌카와의 환영을 보여주며 야쿠프가 느끼는 외로움은 본인이 스스로 자초한 것을 깨달게 해주면서 영화가 전개된다.
화려한 SF영화라고 생각하고 보면 조금 실망할 수 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으로 설명되지 않는 관계에 대해 우주를 배경으로 넣은 것은 오히려 궁합이 잘 맞아 떨어졌다.
우리가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을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고 모든 것을 이해해주길 바라는 행동들은 익숙함이라는 무의식적 생각 속에서 오히려 스스로를 외롭게 만드는건 아닌지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였다.
'신작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최신 영화 "댐즐" 리뷰 절찬 스트리밍 중 (1) | 2024.03.11 |
---|---|
영화 로기완 리뷰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넷플릭스 절찬 스트리밍 중 (0) | 2024.03.02 |